특허는 다른 병원과의 차별성을 두고 병원의 이미지 상승 및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
특허를 통한 병원마케팅으로 더 많은 고객을 확보 할 수 있으며 환자들에게 공신력 있는 신뢰 형성
▶ 병원특허 강점 : 강력한 브랜드 구축, 신뢰도 향상,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
▶ 병원특허 활용 신규사업 확장 및 국가지원사업 가산점 확보, 정책자금 유치 및 4차산업 진출.
01. 의학기술, 산업, 학문, 기술이 통합된 ‘헬스케어’ 의 필요성 대두
- 특정 전문가의 영역이던 의료산업이 IT기술의 발전과 AI의 등장으로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음.
- 하나의 증상을 치료하는 데에도 하나의 진료과(科)를 벗어나 통합적인 분석과 솔루션이 제공됨.
02. 정보통신기술의 진보로 ‘데이터 과학’의 영역 확장
- 진단과 치료의 기술에서 나아가 예측과 재생 이라는 분야로 나아가고 있음.
- 임상, 유전체, 청구이력, 연구분야에서 빅데이터의 생성과 연결로 네트워크 헬스케어가 형성됨.
03. 이종(異種)업종과의 결합
- 모바일, 웨어러블 기기의 발달로 의료/보건 분야와 他산업군과의 교류가 활발해짐.
- 환자 치료에 더욱 효과적이고 저렴한 의료기기의 빠른 개발과 양산이 이루어지고 있음.
▶ 한국메디칼컨설팅그룹은 초회 상담 시 출원 가능한 병원특허 발굴 및 특허 가치평가, 기술이전컨설팅 과정을 안내해 드립니다.
유명한 병원특허 사례
경기 S치과의원의 Y원장님은 기존 임플란트 시술 과정의 번거로움을 개선하는 방법을 모색하다가 인공치아 뿌리 위쪽에 버튼을 고정해
절개된 잇몸 위로 덮는 것만으로 잇몸이 고정되어 봉합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시제품으로 임상 실험을 해 보니, 시술이 간편해지고 환자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았으며, 임플란트 주위의 잇몸을 보존하는 효과 또한 높아
임플란트의 수명도 늘어나는 효과를 볼 수 있었다.
Y원장님의 신기술이 특허로 등록되고, 유명 임플란트 업체에서 사업화를 제안하여 유명한 ***튼 이라는 제품이 출시하게 되었고,
폭발적인 시장의 반응을 받게 되었다.
해외 10여 개국에서도 특허 등록이 되었으며, 다른 치과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한 세미나를 계속 진행하게 되었고,
여러 치과 병원에서 구매가 이루어지며 큰 시장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Y원장님에게 직접 시술을 받으려는 환자가 급증 했으며, 경제적인 이득은 물론, 명예와 신뢰까지 높일 수 있게 되었다.
특허는 전문의를 더욱 전문가로 만들어 주는 강력한 무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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